CJ CGV(079160)는 영화상영을 통한 입장료 판매, 컨세션 판매, 광고 판매, 기술특별관 포맷 및 장비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동사의 매출 비중은 입장료 판매(61.3%), 컨세션 판매(16.5%), 광고 판매(9.6%), 기타 판매 (3.2%), 기술특별관 포맷 및 장비 판매(9.4%)로 이뤄졌다. 동사의 매출은 4016억원(yoy 26.1%), 영업이익 157억원(흑자전환)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감소한 관객들이 점차 회복했기 때문이다.

동사의 첫 번째 투자포인트는 다양한 '대작'들의 개봉이다. 코로나로 인해 영화관을 찾는 관객들이 감소했으나 상반기 '범죄도시3', '스즈메의 문단속', '슬램덩크' 등 여러 작품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관객들을 극장에 불렀으며 코로나 이전 관객 수의 70%까지 회복을 했다. 하반기에는 '밀수', '오펜하이머' 등 다양한 작품들이 흥행하며 관객들을 빠르게 영화관으로 부르고 있으며 이는 영화관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사의 두 번째 투자포인트는 코로나 불황으로 인한 입장료 인상이다. 코로나 시기 영화관 불황으로 인해 동사의 60% 이상의 매출을 책임지는 입장료가 인상됐다. 이는 동사의 비용 변동 대비 P의 상승은 큰 폭으로 이루어져 동사의 원가율이 상승하게 됐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관객수 감소는 회복세에 올라와 늘어난 관객수로 인해 입장료 인상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며 이는 매출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동사의 매출의 60%를 책임지는 입장료의 인상과 코로나로 인해 감소한 입장료 판매량이 대작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판매량의 상승을 이끌었다. 이러한 요소들은 동사 투자에 대한 매력적인 요소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투자의견 BUY 제시한다.

▲ 홍근창 아르고나우츠 애널리스트
▲ 홍근창

/홍근창 아르고나우츠 애널리스트 rmsckd890@naver.com



관련기사
[특징주] 솔루엠(248070), 방막형 제조 특허 보유…고성장 기대감 UP 솔루엠(248070)은 파워모듈, 3IN1보드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부품 사업과 ESL, IoT 등을 생산·판매하는 ICT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동사의 매출 비중은 전자부품 사업이 78%, ICT 사업이 22%를 차지하고 있으며, ESL을 중심으로 ICT 사업 부문의 비중이 2020년도 13%에서 지난해 기준 22%로 증가하면서 매출액이 더욱 상승했다.동사는 전 세계의 ESL 업체 중 유일하게 자체 생산공정을 운영하고 있어, 경쟁사 대비 가격과 영업이익 측면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다. 고주파 방식으로 통신하는 RF 방식을 사용하고 [특징주] 한화생명(088350), 보험사 실적개선…배당금·금리인상 수혜 한화생명(088350)은 다양한 보험 상품 판매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조달받은 자금으로 채권 위주의 자산 운용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어 내는 기업이다.2Q23 보고서 기준 동사의 당기순이익은 1564억원(YOY –54%)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대비 보험손익의 감소는 -4.1% 기록했으나 투자손익이 큰 폭으로 기록됐기 때문이다.동사의 투자 포인트는 미국의 고금리가 더 높게, 더 길게 유지될 수 있다는 점이다. 미국 CPI는 에너지 가격 상승에 기인해 예상치보다 소폭 높게 나왔으며, 이는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재점화해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