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의왕시청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는 지난 28일 의왕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왕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성제), 의왕시체육회(회장 성시형)와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시민 건강증진과 체육 복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7년 11월 설립된 의왕시장애인체육회는 설립 이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출전 지원을 시작으로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매년 증설해 나가고 있다.

또 의왕시체육회는 2022년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우승, 경기도 가맹단체 생활체육대회 상위권 입상 등 도시공사와 생활체육 활성화에 협력하며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에 의왕도시공사는 의왕시로부터 관내 대부분의 공공체육시설을 위탁받아 전문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있으며, 두 기관의 생활체육 프로그램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체육시설을 지원하는 한편, 매년 의왕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 농구교실 프로그램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의왕시가 될 수 있도록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왕도시공사 성광식 사장도 “이번 업무협약이 의왕시 생활체육 저변확대 및 활성화에 기여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세 기관은 다양한 체육프로그램 제공, 장애인체육 활성화, 체육시설 개선, 체육대회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해 의왕시 생활체육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의왕=김영복기자 yb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