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시는 청년 창업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자료제공=오산시

오산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오산시 운천로 62, 3층)이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회사 밖 커리어’프로그램을 오는 24일부터 4회차(플라워아트 2회, 칵테일 2회) 운영한다.

‘회사 밖 커리어’는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종의 창업 아이템을 소개·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8월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플라워아트’와 ‘칵테일’을 주제로 실제 공방을 운영하는 청년 창업가가 강사로 참여하여, 청년들이 직·간접적으로 직종을 경험할 수 있게 구성됐다.

오산시 관계자는 “창업, 부업 등에 관심이 많은 청년에게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소개·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 밖 커리어를 운영하고 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회사 밖 커리어(플라워아트)’는 8월 23일, ‘회사 밖 커리어(칵테일)’는 8월 24일까지 참여신청을 받고 있으며, 오산시를 생활권으로 하는 19세~39세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회사 밖 커리어 프로그램 참여 방법 및 관련 정보는 이루잡 블로그(blog.naver.com/irujob) 및 SNS(www.instagram.com/osan.irujob)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 이루잡(☎031-8036-80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공병일 기자 hyu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