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예술극장 보물찾기-지구별 웃음꽃 행복씨’ 포스터.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18∼20일 3일간 ‘2023 예술극장 보물찾기-지구별 웃음꽃 행복씨’를 의정부아트캠프와 무한상상 시민정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2023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재단이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축제는 문예회관과 협력단체인 예술무대산, 두손클래식, 작은극장, 창작극단 이야기양동이 등 다양한 전문예술단체와 함께 ‘지구별 웃음꽃 행복씨’라는 주제로 실내·외 공연, 야외전시, 체험놀이, 만들기체험이 연계된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의정부아트캠프 블랙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체험형 공연인 특별공연 ‘빨간열매’, ‘토끼깡충’과 의정부아트캠프 야외와 무한상상 시민정원에서 열리는 한뼘공연 ‘안녕, 씨앗씨!’, ‘웃음꽃 연주회’, ‘고재경마임쇼’, ‘서울사람이야기’, ‘어디내손주’, 전시 ‘지구별 웃음꽃 행복씨’, 만들기체험 ‘지구별 꽃화분 만들기’, 체험놀이 ‘푸른물 보물찾기 등 7종’ 등이 펼쳐진다.

박희성 재단 대표이사는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2023 예술극장 보물찾기’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건전한 가족문화 활동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특별공연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다. 자세한 행사 정보와 문의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uac.or.kr) 또는 전화(031-828-5131)로 확인하면 된다.

/김기준·김장선 기자 kj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