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정책포럼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24일 항공우주산학융합원 대강당에서 '2023 인천평생교육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천 평생교육의 미래와 과제'라는 주제로 인천시 평생교육 정책과제 발굴을 통한 평생교육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손장원 인천시립박물관 관장이 기조발제를 맡아 평생교육관점에서 본 인천의 역사·문화 자원을 제안하고 김명랑 진흥원 정책연구실장이 인천 평생교육 발전 기본계획 수립 연구를 주제로 과제를 발표한다.

발제에 이어 정책, 글로벌, 복지, 직업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도 이어진다. 주제발제자인 김명랑 정책연구실장이 좌장으로 토론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종합토론에는 신영희 인천시의회 의원, 이종일 한국뉴욕주립대 기획처장, 양지훈 인천광역시 고령사회 대응센터 부연구위원, 박세호 인천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력양성 팀장이 각 전문분야의 시각으로 발전 과제들을 검토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류권홍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포럼에서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인천 평생교육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될 것”이라며 “인천시민이 행복한 평생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인천시민대학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하면 시민라이프칼리지 2시간 학점인정도 받을 수 있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