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이 K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아 신설한 'K리그 명예의전당' 헌액자들을 조명하는 특집 프로그램, '전설을 만나다 레전드K'가 4일(금) 오후 9시 30분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난다.

총 4부작으로 제작된 '전설을 만나다 레전드K'는 배성재 캐스터와 윤태진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올해 K리그 명예의전당 선수 부문에 헌액된 최순호, 홍명보, 신태용, 이동국을 차례로 만나 그들의 축구인생과 K리그가 갖는 의미를 되돌아보는 내용이다.

이 과정에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보유한 과거 경기 아카이빙 영상을 통해 레전드 선수들의 현역 시절 경기 장면들이 펼쳐진다.

'전설을 만나다 레전드K' 1화는 1세대 헌액자인 최순호 수원FC 단장 편으로, 4일 밤 9시 30분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방송된다.

1화는 포항과의 인연, 선수 이후 지도자와 행정가로서의 인생, 독서 습관과 언론 인터뷰에서 남긴 어록, 최순호 단장이 뽑은 K리그 역대 베스트11 등 최순호 단장의 다양한 면모를 엿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2세대 헌액자 홍명보 감독 편은 11일(금), 3세대 헌액자 신태용 감독 편은 18일(금), 4세대 헌액자 이동국 편은 25일(금) 밤 9시 30분에 볼 수 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