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내달 7일까지 21일간 지원 가능
▲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다(多)가치 상상’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다(多)가치 상상’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는 18일부터 8월7일까지 문화취약계층 지역 기관 연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인 '다(多)가치 상상'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다가치 상상'은 상상캠퍼스를 직접 방문하기 어렵거나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필요로하는 경기도 내 기관을 연계·지원해 지역 사회 문화예술 향유를 확대하고자 기획한 지원사업이다.

공모는 문화예술교육 지원단체가 도내 복지시설과 문화예술교육 접근성이 취약한 도민 이용 시설(2개 기관 이상)을 직접 섭외해 공모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한다.

도심 숲에 있는 문화예술 복합문화공간인 경기상상캠퍼스를 경기도 곳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육 주제는 '숲과 예술'로 정했다.

교육 장소는 경기상상캠퍼스 내 공간을 활용하는 '찾아오는', 기관 내 교육 공간을 활용하는 '찾아가는', 두 공간을 모두 활용하는 '찾아오는+찾아가는' 3가지 중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

선정 단체는 9월부터 11월까지 '숲과 예술'을 주제로 연계 지역 기관과 경기상상캠퍼스 공간에서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모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문화예술 콘텐츠·교육 분야의 사업자등록증과 고유번호증을 소유한 도내 단체, 최근 3년 이내의 활동 실적과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단체 등이다.

재단은 서류와 인터뷰 심의를 거쳐 5개 단체 내외를 선정해 단체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https://www.ggcf.kr)이나 경기상상캠퍼스(https://sscampus.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장선 기자 kj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