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승격 50주년 등 기념
BIAF X 팝업 스토어 오픈
20일 개봉 영화 아이템 공개
‘BIAF X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스틸컷/사진제공=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BIAF X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스틸컷/사진제공=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이 부천시 시승격 50주년과 BIAF 25주년을 맞아 'BIAF X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은 전 세계가 사랑하는 추리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26번째 극장판이다. 이 작품은 일본 흥행 수입 131억엔을 돌파한 시리즈 최고 흥행작으로 국내 영화, 원작,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뜨거운 기대를 받고 있다.

BIAF2023은 친근한 BIAF의 마스코트 '뿌부'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명탐정 코난' 캐릭터를 통해 영화제 관객, 애니메이션 마니아, 부천시민들에게 한 발짝 다가가 함께 즐기고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목베개, 인형, 유리컵, 키링, 메모지 등 25주년을 맞이한 BAF2023 굿즈를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20일 개봉 예정인 부동의 No.1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의 배지, 직소퍼즐, 시네마 아크릴 등 특별한 아이템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뿌부'와 '코난'의 다양한 스토리를 콘셉트로 꾸며질 창의적인 공간 'BIAF X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팝업스토어는 21일부터 27일까지 현대백화점 중동점 u-플렉스 1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한편, 'BIAF X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 팝업스토어를 통해 문화를 알림과 동시에 지역 활성화 확대의 장을 열고 있는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10월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부천시 일대에서 열린다.

/부천=김주용·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