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22일 발레 공연 '지젤'

유니버설발레단 등 STP협동조합 단원 무대
무용수 깊이있는 감정 연기 감상 포인트 꼽아
7월 '경기도 문화의 날' 반값 할인 혜택 제공
▲ '지젤' 공연 실황.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22일 오후 3시와 9시 발레공연 '지젤'을 대극장 무대에 올린다.

낭만 발레의 대표작으로 알려진 '지젤'은 19세기 파리오페라극장에서 초연된 고전 발레 작품으로, 국내외 관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작품이다.

무대는 귀족 청년 알브레히트가 춤을 좋아하는 지젤을 만나 사랑에 빠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순박하고 명랑한 주인공 지젤의 이야기로 꾸며진 1막과 사랑의 배신으로 싸늘한 영혼이 돼서도 숭고한 사랑을 보여주는 지젤의 모습을 표현한 2막으로 구성된 이 작품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감동을 선사한다.

발레 '지젤'에는 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등 유수의 민간 발레단이 모인 발레STP협동조합 단원들이 무대에 오른다.

지젤 역은 윤해지와 권세현이, 알브레히트 역은 크리스토퍼 로빈 안드레아슨(Christopher Robin Andreasson)과 간토지 오콤비얀바(Gantsooj Otgonbyamba)가 각각 맡는다.

주인공 지젤의 비극적 사랑을 표현하는 무용수의 깊이 있는 감정 연기와 고난도 테크닉, 하얀 의상을 입은 발레리나들의 몽환적인 군무가 감상 포인트로 꼽힌다.

경기아트센터 공연 관계자는 “순백의 발레리나들이 펼쳐내는 아름다운 발레 무대가 관객들에게 낭만적인 시간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번 공연은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다. 모든 관객은 예매할 때 7월 경기도문화의날 할인 50%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도내 등록된 장애인과 70세 이상 도민의 경우 '경기기회공연관람권'을 적용해 7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티켓 예매는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www.ggac.or.kr)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하면 된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