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천공항의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한 ‘2040 신규 전략사업 아이디어 설문 조사를 실시다고 2일 밝혔다.

‘국민 CEO가 생각하는 인천공항의 미래’를 주제로 실시하는 설문 조사는 이달 3~31일까지 1개월 인천공항의 신규전략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아이디어 중복 제안이 가능하다.

인천공항공사 홈페이지(www.airport.kr)에 접속해 공지사항에 게시된 설문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우수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고, 참여자 전원 대상 추첨으로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설문을 통해 제안한 국민 아이디어는 인천공항공사가 내‧외부 평가단을 구성햐 실행 가능성, 기대효과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선정한 우수 아이디어는 향후 인천공항의 중장기 전략과 예산 수립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설문에는 인천공항공사의 전략 체계와 기존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진단하기 위한 항목을 신설해 인천공항의 현재를 국민 눈높이에서 평가할 수 있게 설정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에 첫 ‘인천공항 국민참여 전략 및 예산 공모’를 시행하여 200건 이상의 국민제안을 받아 ‘여객프로세스 선도’, ‘스마트 공항운영 대전환’ 등을 반영한 전략과제를 추진 중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존의 여객·화물 운송 중심의 역할에서 산업·경제·문화 등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또한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설문을 통해 팬데믹 이후 더욱 치열해진 글로벌 공항 간 경쟁에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방안을 발굴하고 동시에 인천공항의 미래 발전 방향을 국민과 함께 모색하고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공항, 글로벌 공항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며 인천공항이 나아갈 미래 방향성에 대해 국민의 관점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