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 협의회
김영기 도의원 참석 학교별 현안 청취
▲ 김영기 도의원이 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 2차 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의왕시 소재 백운호수초등학교에서 최근 학교별 학부모회 네트워크 활동 사례 공유와 학부모회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경기교육 학부모회 네트워크 2차 협의회가 개최됐다.

이번 협회의에는 의왕시 초3권역 학부모회 임원진 25명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영기 의원(국민의힘, 의왕1), 백운호수초등학교 박경수 교장,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임선순 교육과장, 의왕교육지원센터 김재선 센터장, 의왕시 평생교육원 권혁천 원장, 경기도교육청 조중복 대외협력총괄과장, 국민의힘 최기식 당협위원장 등이 참석해 학교별 현안사항을 청취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도의회 김영기 의원은 “현재 통합 운영 중인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의왕교육지원청을 신설해 의왕지역 학교에 대한 교육서비스를 강화하고 백운호수초를 초·중 통합학교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고, “오고 싶은 학교, 즐거운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학부모회 임원들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각 학교가 처한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참석한 만큼 건의사항을 주시면 교육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 “학교를 위해 노력하시는 학부모회 임원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늘 말씀 주신 각 학교의 문제점들과 개선사항은 도교육청과 협의하여 유의미한 결과가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의왕=글·사진 김영복 기자 yb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