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일 이천시청 모두의 광장
달력사진공모전 등 행사 다채
▲ 설봉문화제 이천갓탤런트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의 대표 문화축제인 제37회 설봉문화제가 9월 2일 이천시청 모두의 광장에서 개최된다.

설봉문화제는 이천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지역축제로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이 모두가 축제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처음 도입한 '시민기획 축제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문화기획자, 사회단체,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설봉문화제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이천달력사진공모전, 이천시영상공모전, 온에어이천 등은 시민이 참여하고 제작한 문화콘텐츠를 바탕으로 프 로그램이 이뤄진다.

'이천달력사진공모전'은 공모를 통해 접수된 작품중 이천의 아름다운 풍광을 담은 사진을 모아 축제 당일 전시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방문객이 직접 사진에 어울리는 코멘트를 작성하면 이를 선정해 내년 이천시 문화달력으로 제작한다.

'이천시영상공모전'은 이천을 소개하는 영상작품을 공모해 이천시 영상플랫폼 '이천미터'에 게재하고 네티즌의 '좋아요'수를 바탕으로 우수작품을 선정해 축제 당일 펼쳐지는'이천미터영상제'에서 시상한다.

이밖에도 평범하지만 특별한 사연을 가진 이천시민을 인터뷰하는 '온에어이천', 따듯한 심사평으로 참가자에게 자신감을 불어넣는 '이천갓탤런트' 등이 진행된다.

한편, 작품 접수는'이천달력사진공모전'이 7월 24일까지, '이천시영상공모전'은 7월 17일까지 이천문화원에서 받는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