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0월 30일 안양시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린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모습.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는 12∼14일 비산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동식 놀이터는 반려견 놀이기구, 볼 풀장, 포토존 등을 설치해 반려견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대상은 동물등록이 돼 있고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한 반려견과 보호자 등이다.

중·소형 개(체고 40㎝ 이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형 개(체고 40㎝ 초과)는 오후 4~6시까지 각각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카카오톡 채널 ‘안양시 반려동물 이동식 놀이터’ 또는 안양시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하면 되며, 당일 현장 접수 후 입장할 수 있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안양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용 당일 반려동물 가족은 현장 접수 후, 전문 훈련사에게 행동교정 상담과 산책 매너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동식 놀이터, 행동교정 상담, 산책 매너 교육 등은 모두 무료로 이뤄진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반려동물 가족이 급증하고 함께할 수 있는 공간 수요도 증가하는 만큼 하반기에도 이동식 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과 동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안양=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