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채용팀장 ‘최신 채용 트렌드에 맞는 취업 준비’
▲ 진규언 쿠팡 채용팀장이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 특강’ 1주 차 강사로 나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김주영 국회의원 사무소

김주영(김포시갑) 국회의원이 청년들의 진로설계 지원을 위해 마련한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 특강’ 1주 차 프로그램이 지난 6일 김포 효원연수문화센터(김포시 사우동)에서 진행됐다.

김주영 의원이 주관하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주최한 이 날 1차 특강은 쿠팡 진규언 채용팀장이 진행을 맡았다.

2016년부터 쿠팡에 재직한 진 팀장은 채용팀에서 리크루팅 업무를 담당한 경험을 살려 온라인 유통 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과 최신 채용 트렌드 등 청년들의 취업 성공에 도움이 될 실용적인 조언을 전했다.

이어 현재 진로 탐색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과 청소년을 키우는 학부모, 이직을 준비하는 청년 등 다양한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등으로 강의가 마무리됐다.

김주영 의원은 인사말에서 “각자 진로를 찾고 취업 준비를 하느라 바쁠 김포 청년들, 청소년들, 학부모들께 직접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학생과 청년 인구 비율이 높은 김포에서 진로·취업 관련 프로그램 접근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앞으로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 특강은 총 4회차로 다음 달까지 4주 동안 토요일 오후 2~4시 효원연수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2주 차는 오마이뉴스 선대식 기자, 3주 차 마이크로소프트(MS) 교육팀 심재경 팀장, 4주 차 한국수출입은행 임태영 기획팀장과 최진호 인사 차장이 강사로 나서게 된다.

김주영 의원의 진로 특강은 구글폼(www.bit.ly/2023520)을 통해 사전신청을 해야 참석할 수 있다. 대상은 청년, 아동·청소년, 학부모 등 김포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다른 지역 거주자도 신청 가능하다.

‘김포 청년 진로설계 릴레이 특강’ 관련 문의는 국회 김주영 의원실(02-784-5260)로 하면 된다.

/김포=권용국 기자 ykkw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