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웹툰·그림·사진·캘리그라피 5개 분야

′저출산·고령사회 문제 공감대 확산′

 

 

성남시는 저출산 인식개선에 관한 홍보를 위해 오는 5월 26일까지 저출산 극복 콘텐츠를 공모한다.

시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저출산·고령사회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려고 진행하는 공모다고 11일 밝혔다.

공모는 영상, 웹툰, 그림, 사진, 캘리그라피 등 5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공모 주제는 저출산·고령사회의 심각성을 알릴 수 있는 내용과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 다둥이 등 아이는 행복,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내용, 일·가정 양립, “함께 육아, 행복 육아”를 실천하는 내용 등이다.

5개 공모 분야 가운데 2개 분야를 동시에 응모해도 된다.

분야별 작품 규격은 △영상=30초 이상 2분 이내, 파일 형식 MP4, AVI 중 택1 △웹툰=8컷 이내의 완결본 만화형식 △그림=8절, 색채 도구 자유(원본 제출) △사진=3000×2000 픽셀 이상, 파일 형식 JPEG, JPG, PNG 중 택1 △캘리그라피 8절, 색채 도구 자유, 파일 형식 JPEG, JPG, PNG 중 택1이다.

이번 공모에 성남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하려면 공모 신청서(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식→행사/강좌/공모)와 작품을 성남시청 동관 6층 정책기획과로 우편·방문 접수하거나 담당자 이메일(child25@korea.kr)로 보내면 된다.

시는 종합 심사해 모두 88건(명)을 선정하고, 작품은 오는 7월 시청 로비에 전시한다.

선정작 제작자에게 5만~1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준다. 성남시장 명의의 상장도 받게 된다.

/성남=글·사진 김규식 기자 kg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