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원큐 K리그1 2023’ 6라운드 MVP에 뽑힌 라스.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수원FC 라스가 ‘하나원큐 K리그1 2023’ 6라운드 MVP에 뽑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9일(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와 대전하나시티즌의 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수원FC의 5대 3 승리를 이끈 라스를 6라운드 최우수선수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선발 출전한 라스는 후반 11분 페널티 박스 안에서 이용에게 뒤로 패스를 내주며 1도움을 올렸다. 이어 후반 20분 이용의 롱 패스를 이어받아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득점을 터뜨렸고, 후반 24분에는 페널티킥 골까지 성공시켰다.

수원FC와 대전의 경기는 K리그1 6라운드 베스트 매치에도 선정됐다.

이날 경기에서 대전은 이현식과 티아고의 연속 골에 힘입어 2대 0으로 앞선 가운데 전반을 마쳤다.

후반전에는 수원FC 이용이 만회 골을 터뜨리며 추격했지만 다시 대전 티아고가 달아나는 골을 넣으며 양 팀은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그러다 결국 수원FC는 이후 라스의 멀티 골과 함께 윤빛가람, 무릴로가 연속 골을 넣어 경기를 5대 3으로 뒤집으며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수원FC는 이날 라스의 활약에 힘입어 지난 3라운드 이후 세 경기 만에 승리했고, 6라운드 베스트 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K리그2 6라운드 MVP는 FC안양 박재용이다.

박재용은 8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부천FC와 FC안양의 경기에서 멀티 골을 터뜨리며 안양의 4대2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경기는 부천 안재준과 한지호, 안양 박재용, 안드리고, 문성우 등이 득점을 터뜨리며 6라운드 베스트 매치에 선정됐고, 승리 팀 안양은 베스트 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안양은 이날 승리로 3연승을 이어가며 K리그2 선두 자리에 올랐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

[하나원큐 K리그1 2023 6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라스(수원FC)

베스트11

FW: 루빅손(울산), 라스(수원FC), 황의조(서울)

MF: 서진수(제주), 아마노(전북), 고영준(포항), 윤빛가람(수원FC)

DF: 박진섭(전북), 그랜트(포항), 김오규(제주)

GK: 백종범(서울)

베스트 팀: 수원FC

베스트 매치: 수원FC(5) vs (3)대전

[하나원큐 K리그2 2023 6R MVP, 베스트11, 팀, 매치]

MVP: 박재용(안양)

베스트11

FW: 박재용(안양), 유정완(서울E)

MF: 안드리고(안양), 이시헌(서울E), 김진규(김천), 발디비아(전남)

DF: 아스나위(전남), 김재우(김천), 이재익(서울E), 주현우(안양)

GK: 문정인(서울E)

베스트 팀: 안양

베스트 매치: 부천(2) vs (4)안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