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2023년형 ‘네오(Neo) QLED’가 미국과 영국의 주요 전문지로부터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

▲ 2023년형 네오 QLED 8K./사진제공=삼성전자

9일 테크레이더 미국 에디션은 네오 QLED 8K에 대해 “테스트한 후 QLED 8K 의 팬이 됐다”며 “화질을 보며 조용히 탄성을 질렀던 순간들이 많았는데, 어떤 TV를 테스트 할 때도 겪은 적 없는 경험”이라고 소개했다.

▲ 2023년형 네오 QLED 4K./사진제공=삼성전자

테크레이더는 네오 QLED 4K에 대해서도 “QLED의 진화를 보여주는 최적의 사례”라면서 “미니 LED와 퀀텀닷 기술을 결합해 완벽에 가까운 블랙을 구현하며 밝기와 색 표현 또한 뛰어나다”고 호평했다.

미국 테크아리스는 네오 QLED 8K를 ‘에디터스 초이스&톱 픽스’(Editor’s Choice&Top Picks)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삼성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우수한 스크린”이라며 “우수한 색상과 완벽에 가까운 블랙, 밝은 화이트가 돋보이며 밝기 또한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영국 T3는 네오 QLED 8K와 4K 두 제품에 모두 5점 만점과 함께 ‘플래티넘 어워드(Platinum Award)’를 수여했다.

이 매체는 네오 QLED 8K에 대해 “강화된 AI 화질 처리와 미니 LED 덕분에 최고 수준의 명암비를 자랑하는 뛰어난 8K TV”라고 설명했다.

네오 QLED 4K에 대해서도 “최첨단의 화질 기술뿐 아니라 색 순도 높은 퀀텀닷과 고유의 밝기로 놀라운 HDR 화질을 구현한다”고 호평했다.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 역시 네오 QLED 4K 모델에 5점 만점을 부여하며 ‘적극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또 영국 엑스퍼트 리뷰는 네오 QLED 4K에 대해 “모든 게이머에게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게이밍 기능을 갖췄다”고 극찬했다.

김철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23년형 Neo QLED는 삼성만의 혁신 기술로 진화를 거듭해 온 제품”이라며 “화질, 사운드는 물론 디자인과 사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들로 글로벌 TV 시장 18년 연속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선 기자 kj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