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인천 계양을) 대표는 당내 일부 강성 지지자들이 ‘비명계’ 이원욱(인천 화성을) 의원의 집 앞에서 1인 피켓 시위를 벌이는 것을 두고 “민주당원으로 이재명의 동지라면 멈추고 제지해달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24일 우리 당 이원욱 의원 지역사무실 앞에서 집회가 있었다고 한다“며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 입구에서 1인 피켓 시위도 계속되고 있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설마 진짜 우리 지지자들일까, 민주당원들일까 의심이 든다”며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즉시 중단하고, 그 힘으로 역사부정 반민생 세력과 싸워 달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총선 승리의 가장 큰 장애는 분열·갈등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더 크게, 더 넓게, 더 멀리 보고 갈등·균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달라. 그게 승리의 길이자 이재명이 가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비명계 중진인 이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지역사무실과 제가 살고있는 아파트 단지 입구에서 1인 피켓 시위도 계속되고 있다”며 “집회를 공지했던 앱카드에 게시된 제 사진이 악한 이미지로 조작됐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본래 원본사진을 입·눈 등을 교묘히 바꿔서 이상한 얼굴도 조작했다”며 “이제 개딸들에 대한 분노조차 아깝단 생각이 밀려온다”고 비판했다.

/라다솜기자 radasom@incheonilbo.com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