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 타는 강한남자’ 화면 캡처/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는 ‘말 타는 강한남자’라는 제목으로 힐링 승마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콘텐츠는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피지컬 100’ 출연자이자 자립 청소년 멘토로도 활동하고 있는 봅슬레이 전 국가대표 강한 선수가 출연해 총 3편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1편은 강한이 실제 말과 대결해보며 말과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체력 테스트를 위한 미션에서 강한은 150kg의 포니를 들어 올리고, 백마 ‘클리오’와의 달리기 시합에서 승리하는 등 남다른 운동신경을 자랑했다.

23일 공개된 2편에서는 구보와 속보 등 승마의 기초를 배웠다.

강한은 처음 접하는 스포츠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습득력을 통해 말 등 위에서 누웠다가 일어나기와 장애물 넘기 등 깜짝 미션에도 성공했다.

오는 30일에 공개될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강한은 기승능력인증제 포니3등급에 도전한다.

강한은 “승마를 통해 말과 직접 교감하면서 정신적 안정감을 얻으며 심적으로 힐링할 수 있었고, 많은 분이 관심을 갖고 직접 체험해 봤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국마사회는 말 타는 강한 남자 마지막 에피소드 공개에 맞춰 대국민 퀴즈 이벤트를 시행한다.

응모는 유튜브에서 ‘마사회 TV’ 채널을 구독하고, 영상을 시청한 다음 퀴즈 정답을 설문 폼에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4월 13일까지 2주간이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치킨 또는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과천=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