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 사회적 경제센터에서 오는 29일 공정 관광을 주제로 사회적 경제 특강 시리즈 ‘월간 광명 사경’을 개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는 지난해 경기도 시·군 정책연구 사업으로 광명시의 공정 관광 육성을 통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 전략을 제시하고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광명시 공정 관광 육성방안 연구를 완료했다. 이어 광명시 자원과 연계한 공정 관광 시범 팸투어를 2회 진행했으며, 올해는 본격적인 광명시 공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의 자연과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 사회적 경제와 지역 소상공인, 지역공동체 등을 발굴하고 연결해 광명시만의 여행 브랜드를 만들어 광명시를 찾는 관광객에게 시 곳곳에 숨은 보물들을 소개하고 울림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회적 경제 특강 시리즈 ‘월간 광명 사경’은 사회적 경제 기업, 활동가 등 관련자들의 의견을 담아 매월 한 가지 주제로 특강을 열어 역량을 강화하고 소통도 하는 소규모 강좌 집담회다. 사회적 경제 기업들이 사업 추진에 필요한 사례강좌 및 강사의 컨설팅이 진행되며, 상호 기업 소개, 정보교류, 사업 추진 시 애로사항 등 의견을 나눈다. 또한, 일과 이후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시간에 열린다. 사회적 경제 협업화 사례를 주제로 열린 지난 2월 특강에는 관내 사회적 경제 기업, 예비창업자, 활동가 등이 참여해 사례강좌를 듣고 사회적 경제 기업 간의 협업, 협업사업 추진 시 검토 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월간 광명 사경 신청 문의는 광명시 사회적경제과(☎02-2680-6559)로 하면 된다.

/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