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맞이 행사 ‘달토끼를 찾아서’ 홍보 이미지./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 새해맞이 행사 ‘달토끼를 찾아서’ 홍보 이미지./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은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새해맞이 행사 '달토끼를 찾아서'를 진행한다.

'달토끼를 찾아서'는 '검은 토끼 그리기'와 '달토끼 그림 찾기' 두 가지 행사로 구성됐다.

오는 18∼20일 진행되는 '검은 토끼 그리기'는 박물관에서 준비한 재료로 검은 토끼를 그려서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행사다. 검은 토끼를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77명에게 친환경 달력을 증정한다. '달토끼 그림 찾기'는 23∼24일 전시장에 숨겨놓은 달토끼 그림을 찾는 행사로, 이틀 동안 선착순으로 달토끼를 찾은 23명에게 박물관에서 제작한 친환경 달력을 선물한다.

또 18일부터는 도박물관 앞마당에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제기차기와 투호던지기를 할 예정이며, 현장 접수로 운영하는 '경기 천년 시간 수호대 미래로'도 설 연휴인 23∼24일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지난 12월7일 개막해 내년 3월26일까지 열리는 '경기 사대부의 삶과 격, 지석(誌石)' 특별전도 관람할 수 있다. 도박물관은 설 연휴 중 21일과 22일 이틀간 휴관한다.

도박물관 관계자는 “계묘년을 맞은 민족 대명절 설에 도박물관에 방문해 1층부터 2층까지 전시장과 편의시설 곳곳에 숨어있는 23마리의 달토끼를 찾는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했다.

/김장선 기자 kj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