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비타민C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사랑을 받는 과일인 딸기 시즌을 맞아 외식업계에선 제철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겨울 제철딸기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카페 중 하나인 요거프레소는 지난 2013년 ▲메리딸기를 출시했다. 메리딸기는 출시와 동시에 색다른 맛과 비주얼로 소비자의 관심을 한몸에 받으며 줄 서서 먹는 인기 음료로 각광받은 요거프레소의 스테디셀러 메뉴다. 이후 메리딸기는 단기간 누적판매 1000만 잔을 돌파하여 ‘겨울=요거프레소’라는 공식을 적립하기도 하였다.

매년 제철 생딸기를 이용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메뉴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요거프레소는 1월 2일 ▲뉴 메리(메리딸기 초코브라우니, 메리딸기 치즈큐브)를 출시함과 더불어 1월 16일 ▲리얼딸기우유 ▲생과일주스 딸기를 출시하며 생딸기 강자의 면모를 보이며 관심을 끌고 있다.

2023년을 맞아 출시된 메리딸기 초코브라우니, 메리딸기 치즈큐브는 기존의 메리시리즈에서 즐겨볼 수 없던 상큼한 상그리아 베이스를 사용하며 신선함을 더하였으며 듬뿍 담긴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감싸는 생딸기와 달콤한 토핑이 매력적인 음료다. 

출시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현재 시즌 한정 인기메뉴로 소비자에게 입소문을 타며 판매율이 상승하고 있어 제2의 메리딸기의 탄생이 기대된다는 후문.

더불어 1월 16일 오늘 출시된 리얼딸기우유, 생과일주스 딸기는 XL사이즈 단일 음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생딸기를 가득 담아 한 모금에 느껴지는 과육이 인상적인 음료다. 

리얼딸기우유는 이름처럼 생딸기와 우유가 만나 달콤한 식감과 동시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생과일주스 딸기는 오직 생딸기를 이용해 한 컵 가득 음료를 담아내 달콤함을 끝까지 느낄 수 있으면서도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요거프레소는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메리딸기, 한 컵에 다양한 매력을 품어낸 한입요거트 딸기 등 시즌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로 겨울시즌을 보다 풍성하게 담아내고 있다.

요거프레소 메뉴개발팀 관계자는 “냉동딸기가 아닌 제철 생딸기를 이용해 음료를 제공하는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그렇기에 시즌한정으로 선보일 수밖에 없다는 점이 매우 아쉽지만 기다려주신 만큼 더욱 맛있고 신선한 메뉴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 앞으로도 제철 과일을 이용한 만족도 높은 메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디저트카페 요거프레소의 다양한 메뉴는 홈페이지, 멤버십 앱,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