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23일부터
스타강사 선발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23일부터 인천시교육청평생학습관(미추홀공연장)에서 '인천 평생학습 시민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천 평생학습대상 시상식, 시민라이프칼리지 성과발표, 인천 시민스타강사 강연 페스티벌, 인천 평생교육 정책포럼과 문화 공연이 진행된다.

'시민스타강사 강연 페스티벌'은 자기 삶의 이야기와 지식을 나누는 경연으로, 경쟁을 통해 결선에 진출한 인천에 숨어있는 명강사 10명을 대상으로 청중평가단과 전문심사단의 평가를 통해 3명의 스타강사를 선발한다.

'인천 평생교육 정책포럼'에서는 평생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며, 한 해 동안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한 '인천 평생학습대상 및 유공자 표창', 대학, 군·구, 교육청, 민간기관이 함께 2022년 한 해 동안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는 '군·구, 대학, 민간기관 평생학습 성과발표'도 마련된다.

행사의 마지막은 '네 꿈, 내 꿈! 우리의 꿈을 응원해!'을 슬로건으로 전문 공연단체 I-신포니에타가 출연해 'I-신포니에타와 함께하는 가을음악회'를 펼쳐 보인다.

김월용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평생교육의 발전적 미래를 제시할 것"이라며 "아울러 전국 최초로 대학, 시, 군·구, 교육청, 학습 시민이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올해 진흥원은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를 필두로 다양한 평생교육사업과 장학사업을 통해 인천시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정착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액션 러닝 사례발표 등 각종 사례발표 요청과 함께, 울산·청주·전북 등 전국에서 벤치마킹 문의가 쇄도하여 내외부로 혁신적인 발전을 보여주고 있다.

인천 평생학습 시민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s://itl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