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대한면역학회
국제학술대회·바이오포럼
▲ 3~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2 대한면역학회 국제학술대회·송도바이오포럼' 포스터. /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 3~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2 대한면역학회 국제학술대회·송도바이오포럼' 포스터. /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대한면역학회와 함께 3∼5일 송도컨벤시아에서 '2022 대한면역학회 국제학술대회·송도바이오포럼(KAI-Songdo ImmunoBio Forum)'을 개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송도바이오포럼은 생명과학 분야 국제학술대회 유치를 통해 바이오 전문가들의 네트워킹 장을 마련하고,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 도약하고 있는 송도 바이오클러스터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포럼은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의 스테판 정(Steffen Jung) ▲미국 얀센 연구개발의 다니엘 쿠아(Daniel J. Cua) ▲미국 컬럼비아대학의 도나 파버(Donna L. Farber) 등 노벨상 후보급 연구자들의 기조연설을 포함해 개별 심포지엄, 기업 세미나 등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행사 둘째 날인 4일에 열리는 송도바이오포럼에는 면역학 연구자·전문가·입주 기업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포럼에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추진 전략'을 주제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의 발전 현황과 확대 조성 계획 등에 대해 발표한다.

/정혜리 기자 hy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