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인천 스마트관광 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데이터를 활용한 대국민 스마트관광 활성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2 인천 스마트관광 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공공데이터 활용 스마트관광도시 활성화 아이디어 제안 ▲NFT·메타버스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인천이(e)지 앱(App)’ 서비스 제안 등이며 기타 인천 스마트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자유 주제로도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는 ‘인천 스마트관광 데이터 개방 사이트(https://api.incheoneasy.com)’를 통해 데이터를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으며 기타 한국관광 데이터랩 등 다양한 관광분야 외부 데이터를 활용·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청소년/대학생·대학원생/일반인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최종 시상은 부문 통합 대상팀 250만원, 부문별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등 총 13개의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기한은 오는 11월17일까지이며 신청은 공모전 공식 블로그 및 인천관광공사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류 등을 내려받아 전자우편(rapop@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rapop)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진영 인천관광공사 스마트관광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천 스마트관광 활성화를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최종 선정작에 대해서는 내년 사업계획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혜리 기자 hy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