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광명 스피돔에 소하중학교 학생 17명을 초청해 아나운서, 카메라, 프로듀서 등 방송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광명 스피돔에 소하중학교 학생 17명을 초청해 ESG경영 실천을 위한 방송 재능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첨단 방송장비를 갖춘 광명 스피돔 방송실에서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평소 쉽게 접해볼 수 없는 특별한 체험과 견학을 통해 미래 진로를 향한 꿈을 키웠다. 학생들은 실제 경륜 방송이 이루어지는 아나운서 부스 프롬프터를 활용해 뉴스를 진행하고 중계용 카메라와 컴퓨터그래픽 장비를 직접 운영해보는 등의 방송업무 현장을 체험했다. 또한 음성 트레이닝을 통한 발표력 향상 교육을 비롯해 프로듀서, 아나운서, 카메라맨, 음향감독 등 다양한 방송 관련 직업인이 되기 위한 이론교육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현장에서 소하중 최정은 교사는 “이번 재능기부 행사로 방송인을 꿈꾸는 학생들이 방송인의 실제 움직임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진로 탐색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소하중 2학년 장민준 학생은 “아나운서, 카메라, CG, 오디오 등 평소에 접하기 힘든 다양한 방송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경주사업총괄본부 유영용 방송팀장은 “오늘 행사가 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학생들을 위한 방송 재능기부 행사를 지속해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사업총괄본부는 17일 경정경주가 열리는 미사리 경정장에서 방송 재능을 기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