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022 순천·도드람컴 프로배구 컵대회에서 활약한 흥국생명의 김연경. 사진제공=KOVO

여자프로배구 인천 흥국생명이 내달 22일 개막하는 2022-23시즌을 준비하고자 지난 시즌 일본 V리그 준우승 구단인 JT마블러스를 국내로 초청, 합동 훈련을 진행한다.

지난 16일 입국한 JT마블러스는 22일까지 용인 흥국생명 연수원에 머무르며 흥국생명 선수들과 실전 연습을 이어간다.

6박 7일동안 4회에 달하는 연습 경기 및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상호간의 경기력을 점검하며 정규리그 대비 부족한 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JT마블러스는 V리그 3회 우승, 4회 준우승을 달성한 팀으로 일본 내에서도 명문 구단으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일본 차세대 국가대표 세터‘모미 아키’가 뛰고 있다.

특히, 지난 2009년 당시 김연경이 흥국생명에서 JT마블러스로 이적, 2년간 팀을 우승으로 이끌며 국내에도 많이 알려진 구단이다.

권순찬 흥구생명 감독은 “스피드 배구를 팬들에게 보일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열심히 준비하겠다. 특히 이번 연습을 통해 JT마블러스가 자랑하는 빠르고 정확한 토스 스타일이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오랫동안 이어오던 JT마블러스와의 인연을 코로나19로 인해 지속 수 없었다. 오랜만에 추진 된 교류전을 통해 양 팀이 많이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전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