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경력단절여성 등 여성 구직자들에게 취업과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2022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을 오는 22일 인천시청 애뜰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운영본부관은 구인·구직자 안내 등 행사운영을 총괄하고, 체험관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취업 상담사를 배치해 구직신청 및 상담 등을 제공한다.

홍보관에서는 인천 지역 기업의 우수제품을 전시 및 홍보한다. 유관기관 부스에서는 실업급여, 노무 상담, 창업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면접스타일코칭, 지문인적성검사, 가상현실(VR) 모의면접체험, 건강검진,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통해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이민주 인턴기자 coco01@incheonilbo.com



관련기사
“경력단절여성에 기회를”…인천시 '여성 일자리 한마당' 개최 인천시는 경력단절여성 등 여성 구직자들에게 취업과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2022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을 오는 22일 인천시청 애뜰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인천시가 주최하고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인천 지역 9개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100개 업체가 참여한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운영본부관 1개, 체험관 6개, 취업컨설팅관 8개, 홍보관 3개, 유관기관 5개, 채용관 30개, 부대행사관 7개 부스 등 모두 60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운영본부관은 구인·구직자 안내 등 행사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