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원순환캠프 참가자 가족들이 송도스포츠파크 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환경공단

인천환경공단은 오는 27일까지 10일간 송도스포츠파크 캠핑장에서 열리는 자원순환 캠프에 참여할 시민 4팀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환경공단 송도사업소 송도스포츠파크 캠핑장에서 가족 또는 지인들과 함께 공단에서 제공한 장소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또 집에서 버린 생활폐기물이 처리되는 자원순환시설을 견학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8월13일 2팀, 27일 2팀으로 총 4팀을 모집하며, 참가방법은 공단 홈페이지의 자원순환캠프행사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ecoi2007@eco-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팀은 8월 초에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개별통보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지난 6월부터 인천관광공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내가 그린(Green) 인천여행 캠페인’의 착한여행 미션에 맞게 SNS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된다.

지난 16일 시범사업에 참가한 인천환경미디어서포터즈 최성욱씨는 “가족들과 함께한 캠핑도 즐거웠는데, 생활폐기물 처리과정을 직접 생생하게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너무 좋은 환경교육 시간이였다”라고 말했다.

김상길 공단 이사장은 “송도사업소 송도스포츠파크는 매년 60만여 명의 시민들이 찾는 인천의 대표적 피크닉 명소이다”며 “이번 행사로 인해 직접 캠핑장을 이용해 보고, 자원순환시설 환경교육 프로램도 연계하여, 인천 친환경 교육여행을 활성화 하겠다”고 밝혔다.

/조혁신 기자 mrpe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