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에 들어서는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가 주변 교통 호재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 가치를 자랑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미추홀구를 지나는 지하철 노선은 지하철 1호선(경인선)을 비롯해 인천지하철 1호선과 2호선, 수인선 등 4개가 있다. 여기에 GTX-B노선까지 들어오면 5개의 노선이 지나는 철도 교통 요지가 된다.

이 같은 교통 호재로 최근 미추홀구 집값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KB부동산 월간 시계열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 대비 5월 미추홀구 아파트 매매가격 변동률은 1.94%로 인천지역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주변에 지하철 노선이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는지 여부가 집값은 물론 청약 성적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 아파트의 경우 인천지하철 2호선 초역세권에 위치해 철도 교통 호재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는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석바위시장, CGV, 롯데시네마 등 쇼핑시설을 비롯해 인천시청, 인천서울여성병원 등 편의시설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시민공원, 수봉산, 수봉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도심 속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인천 석암초를 비롯해 다수의 중·고교가 인접해 있는 학세권 단지다. 여기에 인천대, 인하대 등 인천 주요 대학들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시민공원역 어반비스타는 주변 시세 절반 수준에 해당되는 3.3㎡당 1100만원대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총 305세대이며, 전용면적은 59~84㎡이다. /인천 미추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