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데디스 베이비 치약 /이미지제공=티비헬스케어

치과의사 34명이 제품 개발에 참여한 '닥터데디스 베이비 치약'(이미지)이 영유아용품 성분 분석 및 맞춤 추천 플랫폼 '베럽'이 추천하는 안심 무불소 치약으로 선정됐다.

9일 ㈜티비헬스케어에 따르면 2021 서울어워드 우수 상품으로 뽑힌 닥터데디스 베이비 치약은 미국식품의약국(FDA)에 등록된 제품으로 자녀의 성장단계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양치 후 치약을 뱉지 못하는 영유아를 위한 '닥터데디스 베이비 치약(무불소)', 스스로 치약을 뱉을 수 있는 유아를 위한 '닥터데디스 키즈 치약(저불소)', 초등생을 위한 '닥터데디스 튼튼 치약(불소)'이 그것이다.

이번 2021 서울어워드 우수 상품으로 선정된 '닥터데디스 베이비 치약'엔 유약할 수 있는 치아와 잇몸을 위한 고급 연마제(덴탈 타입 실리카), 잇몸 염증과 구취의 원인이 되는 치석 침착 예방을 위한 피로인산나트륨, 치아를 하얗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 주는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구강내 산성도(pH)를 중화시키고 충치의 원인이 되는 산을 형성하지 않는 자일리톨 등이 첨가돼 있다.

티비헬스케어 관계자는 "닥터데디스 치약이 정확한 기준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베럽의 추천제품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어린이뿐 아니라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제작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럽'은 스킨·바디케어, 세정제, 물티슈, 간식 등 영유아용품 전반에 걸쳐 성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정유진 기자 coffee17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