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이 29일 ‘주안 센트럴 파라곤’ 주택 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인천 미추1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주안 센트럴 파라곤은 미추홀구 주안2동 590의 2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40층 12개동, 전용 39~84㎡ 총 132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767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주안 센트럴 파라곤은 주변 교통 인프라가 뛰어나다는 장점을 지녔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1호선 주안역도 근거리에 있다. 여기에 경인로, 미추홀대로가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며 제1·2경인고속도로를 통한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향후 단지 인근 시민공원역에서 2정거장 거리에 GTX-B노선 인천시청역이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 주안자유시장 등 전통시장을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어 높은 주거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주안역 인근에 서울여성병원과 CGV, 쇼핑센터 등이 들어서는 멀티 메디컬 복합시설도 조성될 계획이며, 인천시청과 인천지방법원, 인천가정법원 등 다양한 행정기관이 인접해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신설될 예정이고, 도보 거리에는 주안초·중학교(예정)가 위치해 있다. 석암초·동인천중·상인천여중·인천고·인하사대부고 등 초·중·고 모든 학군과 인천대, 인하대 등 명문대가 반경 2㎞ 내 자리하고 있다.

차별화된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 및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세대 안에는 올인홈 생활에 최적화된 와이드형 광폭거실 설계를 적용했다.

친자연적 주거 환경도 조성된다.

법정 기준치 배 이상인 39.34%의 풍부한 녹지 공간과 함께 실내 골프장 및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키즈클럽 등 건강한 여가 생활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안 센트럴 파라곤 분양 일정은 5월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해당 지역, 11일 1순위 기타 지역, 12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는 18일에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같은 달 30일부터 6월4일까지 6일간 실시된다.

/인천 미추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