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 초청 U-19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vs 인도네시아) 베스트 11.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박현빈(인천유나이티드) 등 24명의 U-19 대표팀이 베트남 U-23 대표팀과 두차례 친선 평가전을 갖는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남자 U-19 대표팀의 경기는 오는 19일과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다.

경기장과 킥오프 시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베트남 U-23 대표팀은 최근 공오균 감독을 새로 선임했으나, 5월까지는 베트남 A대표팀을 맡고 있는 박항서 감독이 팀을 지도할 예정이다.

지난 3월말 신태용 감독의 인도네시아 U-19 대표팀과 대구에서 친선경기(5대 1 승리)를 치른바 있는 U-19 대표팀은 이로써 두차례 연속 한국 감독이 지도하는 동남아 팀과 경기를 갖게 됐다.

특히 네살이나 많은 베트남 U-23 대표팀을 상대하는 것이라 내년 AFC U-20 아시안컵 우승을 노리고 있는 U-19 대표팀의 전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청소년대표팀이 다른 나라의 U-23 대표팀을 상대하는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

지난 2018년 미얀마에서 열린 국제 친선대회에서 당시 정정용 감독이 이끌던 U-19 대표팀이 미얀마, 태국, 바레인의 U-23 대표팀과 차례로 대결한 바 있다.

김은중 감독은 “AFC 챔피언스리그로 인한 K리그1 휴식기를 활용해 평가전 상대를 알아보던 중 박항서 감독님의 협조로 베트남 U-23 대표팀과 경기가 이루어졌다. 우리팀보다 나이가 많고 베트남 A대표팀에 속한 선수들도 있어 우리 선수들의 경기력을 점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해외 경기 경험도 쌓고, 수비 조직력을 향상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U-19 대표팀은 오는 15일 모여 당일 밤 출국했다 23일 귀국할 예정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

<친선경기 참가 선수 명단/24명>

GK : 문현호(충남아산), 조민규(상지대), 김정훈(매탄고)

DF : 황인택(수원삼성), 이우연(전북현대), 최인규(강원FC), 이규백(포항스틸러스), 유승현(부천FC), 박준영(서울이랜드), 신규원(한양대), 안재민(동국대), 조영광(보인고)

MF : 박현빈(인천유나이티드), 정종훈(광주FC), 배준호, 배서준(이상 대전하나시티즌), 김태욱(경희대), 황도윤(고려대), 조영광(동국대), 류승완(전주대), 이승원, 박승호(이상 단국대)

FW : 이영준(수원FC), 최성민(강원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