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환상영화학교 학장으로 활동하는 브라이언 유즈나 감독./사진제공=BIFAN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는 환상영화학교 참가자를 오는 5월1일까지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BIFAN 온라인 지원 사이트(https://entry.bifan.kr)에서 받는다.

장르영화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영화 지망생 혹은 영화인이면 지원 가능하다. 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하더라도 추가 선정하는 청강생이 되면 모든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최종 참가자는 5월30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한다.

올해 15회째인 환상영화학교 교육은 BIFAN 개최 기간(7월7~17일) 중인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오프·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학장은 스플래터 영화(고어적인 묘사와 신체 훼손이 담겨있는 영화)로 저명한 브라이언 유즈나 감독 이자 제작자‧작가‧배우가 맡는다.

환상영화학교는 아시아 신진 영화인들을 위한 장르영화 제작 교육과 네트워크 프로그램으로 본인의 프로젝트에 대한 피칭을 하고 그에 따른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테드 창(SF 소설가), 조코 안와르(영화감독 및 제작자), 웨인 왕(영화감독), 크리스찬 L. 슈어러(컨셉 아티스트), 믹 개리스(영화감독 및 제작자), 윌리암 프리드킨(영화감독), 토니 케이(영화감독) 등 장르분야의 거장을 멘토로 초청해 심도 깊은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

환상영화학교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출품/지원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산업프로그램팀으로 전화(032-327-6313/내선 143번) 혹은 이메일(naff.ffs@bifan.kr)로 하면 된다.

/부천=김주용 기자 mir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