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국회 열린스튜디오에서 ‘온라인 북콘서트’ 열어
선거 컨설턴트 양승오 교수와 공저, 故정창교 ‘당선 노하우99%’ 증보판
선거 준비부터 본 선거까지 단계별로 생생 경험과 예시 수록

 

지난 16일 열린 '2022 지방선거를 위한 당선 노하우' 온라인 북콘서트에서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이 선거 준비부터 본선거까지 생생한 경험담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강득구 의원실

강득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은 ‘2022지방선거를 위한 당선 노하우’를 발간했다. 선거 컨설턴트 양승오 교수(경희사이버대)와 공저로 낸 이 책은 선거 준비부터 경선, 본 선거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노하우를 담고 있다.

선거를 준비하기 위한 이론이나 마음가짐뿐만 아니라 언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전략은 어떻게 세울 것인지, 당내 경선은 어떻게 통과할 것이지, 그리고 선거운동은 어떻게 할 것인지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사례와 예시가 가득하다.

이 책은 2009년에 출간돼 정치 입문자의 필독서로 자리 잡았던 ‘당선 노하우 99%’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몇 해 전 고인이 된 ‘당선 노하우 99%’ 저자 정창교 씨와 각별한 인연이 있는 두 사람이 시대에 맞게 새롭게 쓴 책이다.

강득구 의원은 지난 16일, 국회 열린스튜디오에서 온라인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강득구TV로 생중계 된 북콘서트에서 강득구 의원은 “정창교 선배의 가르침과 삶의 향기가 오롯이 부활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다”며, “인세의 절반을 유가족에게 드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정창교 선배의 책이 지방선거를 준비하고 총선을 준비했던 분들에게 도움을 주었듯이, ‘당선노하우’가 2022년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기본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며 적극 추천했다.

한편, 메디치미이어에서 발간한 ‘2022지방선거를 위한 당선 노하우’는 온라인 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남창섭 기자 csna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