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중앙·지역에서 활발한 의정활동 인정 받아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 다할 것”

 

배준영(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은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시상식’ 에서 ‘국회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각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한 인물·기관·단체에 시상하는 상으로, 수상자는 신문·방송·통신 등 언론인과 각계 전문가가 선정한다.

배준영 의원은 21대 국회 등원 이후 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 국회 기획재정위원회ㆍ교육위원회ㆍ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당 대변인 등으로 활동하며 중앙과 지역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배 의원은 평생교육 내실화를 위해 관계기관 간 자료 연계 및 ‘국가평생교육통계센터’ 를 지정, 평생교육 통계조사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평생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10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올해는 백령공항 예비타당성 대상 사업 선정, 영종국제도시까지 공항철도 수도권통합환승요금제 확대 적용,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착공, 강화지구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 완공 등 지역구 사업을 추진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배준영 의원은 “청소년이 선정한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한 데 이어 언론인 여러분이 선정한 권위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배준영 의원은 21대 국회 등원 이후 ▲제8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2021 대한민국 선한 한국인 대상 ▲2021 대한민국사회공헌 대상 ▲대한적십자 광무상 ▲적십자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남창섭 기자 csna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