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영향에 자영업자와 많은 기업들의 피해가 막심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꾸준한 매출과 인기를 얻고 있는 분야도 있다. 인간의 기본 3대 욕구 중 하나이며 맛있고 모양도 예쁜 음식에 대한 관심은 사그라 들지 않고 있는데 이에 배달음식이나 맛집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증가하면서 트렌드를 따라가 조리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조리대학에 진학하여 체계적으로 기초부터 실력을 갖추기를 원하고 있다.

그 중, 서울 당산에 위치한 조리 전문대학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에서 대한민국 4대(양식·중식·일식·한식) 조리기능장 교수진의 섬세한 1:1 지도하에 분자요리, 창작요리, 레스토랑 메뉴개발 등 조리의 전 분야를 깊이 있게 다루는 실무형 수업을 진행하여 재학생들을 프로 셰프로 성장시키고 있다고 15일 전했다.

타 호텔조리학과, 요리학과, 호텔조리과를 운영하고 있는 호텔조리 대학과 차별화된 기술 창조 중심의 실습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꼼꼼하게 지키며 소수 인원으로 구성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면 실무수업을 진행한다.

과학과 요리가 더해진 분자요리의 수업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적 방식으로 접근해 재료의 질감, 조직의 상태를 물리화학적으로 바꾸고 색다른 음식을 만들어 새로운 맛을 내는 방식으로 창의력과 본인만의 개성이 들어간 트렌디한 기술을 접목시킨 심화된 요리 완성을 할 수 있다.

나아가 호텔조리학과 대학 중에서 서현전에서만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미국 최고의 요리대학 CIA Pro Chef 자격증 수업을 오직 온라인 디플로마 취득이 가능하다.

미국으로 직접 가지 않고 재학 중 온라인으로만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오직 서현전 학생들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이자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스펙을 갖춤으로써 글로벌 셰프로 추후에 레스토랑 창업과 조리 분야 1인자가 될 수 있는 퓨전 음식 개발 등 수월하게 개인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더불어 취업 시기가 되었을 때 가장 중요한 스펙인 자격증도 교내 수업과 특강으로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다. 분기별로 변화하는 조리 트렌드 맞춤 자격증을 포함하여 학생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다채로운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도 한식·양식·중식·일식·복어·제과제빵 조리기능사, 조리산업기사, 식품산업기사, 한국푸드코디네이트자격증, 화훼기능사자격증, 외식경영지도사 2급 자격증, 컨벤션연회사 2급 자격증 등 다수의 자격증 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외식조리학과는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고 있으며 전원 취업 성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 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