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9월 10일 개장을 앞둔 의왕시 청계동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와 의왕시가 함께 1000개 일자리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는 9월 개장을 앞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와 함께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7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의왕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입점 및 협력업체의 다양한 분야 일자리 채용으로 구직자는 직업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참여업체들 역시 우수한 지역인재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람회에는 약 60여개의 업체가 참여해 정규직 및 계약직, 파트타임 등 청년부터 어르신 일자리까지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일자리가 제공되며, 채용분야도 판매를 비롯해 환경미화, 주차관리, 식음료, 시설유지, 보안 등 다양한 직종이 포함된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은 각 분야의 채용담당자와 1:1 현장면접의 기회가 주어지며, 시에서 마련한 취업상담 부스를 통해 맞춤형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와 관련한 문의는 의왕시 일자리센터(031-345-2463)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시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개장을 통해 창출되는 약 1000여개의 일자리를 의왕시민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와 취업난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왕=김영복 기자 yb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