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여파가 지속되면서 집에서 여가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에서 시간을 보낼 때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동영상 스트리밍을 즐기곤 한다. 통신업계 또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아이들을 위한 플랫폼을 개설하고 어른들을 타겟으로 한 VOD 서비스를 확충하고 있다.

이처럼 통신업계는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이 요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낼 수 있도록 5G, IPTV, 초고속 인터넷 등을 결합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새로운 상품을 가입하기 위한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은 인터넷 비교사이트라 불리는 온라인 대리점을 통해 가입을 진행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는데, 이는 인터넷비교사이트들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다양한 결합상품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기가 용이하고 교체 또는 개통을 진행할 경우 다양한 사은품이나 현금지원이 제공되기 때문이다. 

다만,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을 진행할 경우 피해를 입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일부 업체들은 허위 광고를 일삼아 소비자들로 하여금 피해를 입히고 있기 때문이다. 안전한 가입을 위해선 광고내용을 맹신하여 섣부르게 상품 가입여부를 결정하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인터넷설치 비교사이트 ‘인터넷끝판왕’이 인터넷 TV 결합상품 및 인터넷 신규가입과 관련한 주의사항을 전했다.

인터넷끝판왕 관계자는 “인터넷 가입현금 지원, 인터넷 변경 현금지급 등을 최대로 지급한다는 내용의 광고를 주의해야 한다”며 “대부분 상담전화를 유도하기 위해 혜택만을 강조하는 곳들이 많기 때문인데, 이러한 곳들은 전문성이 떨어지거나 현금지원, 사은품 제공 등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허다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요금설계를 하지 않아 향후 통신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있다.”라며 “이용료 절감과 사은품 혜택을 모두 누리기 위해선 혜택들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상품을 가입을 진행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당사를 기준으로 들었을 때, 전문상담원이 1:1 상담을 통해 맞춤형 요금설계를 제공하고 있음은 물론 안전한 인터넷 가입을 위한 3억 상당의 보증보험에 가입해 안심하고 가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3000건 이상의 후기가 있는 인터넷끝판왕의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서 '끝판왕혜택'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