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인근 6개 대학과 연계해 평생교육 ‘군포시 네트워크 캠퍼스’ 운영
군포문화재단, 인근 6개 대학과 연계해 평생교육 ‘군포시 네트워크 캠퍼스’ 운영
  • 전남식
  • 승인 2021.04.08 15:23
  • 수정 2021.04.0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문화재단은 한세대를 비롯해 경기대, 안양대, 연성대, 성결대 등의 인근 지역 6개 대학과 협력해 진행하는 ‘2021 군포시 네트워크 캠퍼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군포시 네트워크 캠퍼스는 수리산상상마을에서 지난해부터 추진되고 있으며, 군포시민 누구나 대학 수준의 교육과정을 접할 수 있도록 참여할 시민을 모집 중이다.

재단은 수리산상상마을과 함께 올 연말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심화 과정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학습과 일, 나눔의 선순환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은 현재 경기대와 함께하는 청년 창업지원 교육을 비롯해 아이돌봄 활동 교육(안양대), 뷰티 퍼스널컬러리스트 자격증 과정(연성대),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 교육(한세대) 등 4개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먼저 청년 창업지원 교육에는 창업가 역량 개발, 전략 수립, 1대1 코칭 등의 기본과정이 준비돼 있다. 아이돌봄 활동 교육은 아이돌봄 활동가와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영∙유아 돌봄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20~30대 청년과 경력단절여성들이 참여할 수 있는 퍼스널컬러리스트 자격증 과정에는 대한뷰티퍼스널협회의 민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전 교육이 진행된다. 또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 교육은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실습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각 교육은 8~12회 차에 걸쳐 진행되며, 19일 청년 창업교육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개강 운영될 예정이다.

군포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각 과정 개강 전까지 수리산상상마을 홈페이지(www.sangsangvill.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