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한 인천지역 경제계를 선도할 인천상공회의소의 새로운 수장이 탄생했다.

9일 오후 인천상공회의소는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엄볼룸에서 열린 제24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에서 신임 회장 선거를 통해 심재선(사진) 공성운수㈜ 대표이사가 당선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8면

지난 2일 의원선거를 통해 당선된 의원 100개사와 무투표로 당선된 특별의원 18개 사가 유권자로 나섰다. 이날 의원(118명)의 절반 이상인 115명이 참석해 총회가 진행됐으며 중간 이석자 1명과 무효표 1표를 제외한 총 유효 투표수 113표 중 심재선 공성운수㈜ 대표이사가 95표를 획득, 박정호 브니엘네이처㈜ 대표이사를 제치고 회장직을 거머쥐었다.

인천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해 인천상의를 이끌어 갈 임원직도 선출됐다. 부회장에는 대주중공업㈜ 박주봉 회장 외 17명이 선출됐으며, 상임의원에는 ㈜셀트리온 신민철 전무이사 외 29명, 감사에는 ㈜인천남동구위생공사 곽노선 회장, 해안실업㈜ 이기설 대표이사가 선출됐다. 또한 상근부회장 임명 동의 건에서는 의원들의 만장일치로 박인서 전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이 상근부회장으로 임명됐다. 이들은 오는 2024년 3월14일까지 3년간 인천상공회의소의 주축이 돼 지역 경제계를 위한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당선인 심재선 공성운수㈜ 대표이사는 “부족한 저를 인천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선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회원분들과 회원사의 뜻을 받들어 명예에 누가 되지 않도록 봉사하는 마음으로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



관련기사
심재선 인천상의 신임 회장 “인천경제 도약 다져야 할 중요 시기” “유연한 변화와 혁신적 실천으로 회원과 함께하는 인천상공회의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95대 18. 그야말로 완벽한 승리였다.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이번 인천상공회의소 신임 회장 선거판에서 지역 상공인들은 심재선 공성운수㈜ 대표이사의 손을 들어줬다.심 당선인은 “바쁘신 중에도 오늘 자리에 함께해주신 많은 의원님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상의 활동에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리며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상의 회장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그는 27년간의 상공회의소 의원 활동 중 15년간을 부회장으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