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도서관 다양한 정보 한눈에 살필 수 있어

하남시는 다양한 도서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하남시립도서관 소식지를 이달부터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매월 온라인으로 소식지를 발간해 각 도서관 소식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소식지는 지난달 프로그램과 행사를 확인할 수 있는 ‘도서관 펼쳐보기’, 도서관 운영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는 ‘월별 프로그램 안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함께 만드는 도서관’ 등의 콘텐츠를 담았다.

뉴미디어 시대에 맞게 스마트폰 화면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제작했으며 카카오톡 메신저나 핸드폰 문자, SNS를 통해 공유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메신저 친구 찾기에서 ‘하남시립도서관’을 검색하면 핸드폰에서 바로 소식지를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와 SNS에서도 소식지로 연결된 URL(인터넷 주소)을 클릭하면 별도 로그인 없이 각종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차미화 시 도서관정책과장은 “매년 인구가 늘면서 도서관 이용자도 급증해 각 도서관 소식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소식지를 발간하게 됐다”며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면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소식지로 도서관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해 시민과의 소통 창구를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남=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