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화장실에 방치된 칫솔을 사용하는 것은 심각한 구강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어린아이, 노약자와 함께 생활하는 가정에서는 청결한 칫솔 관리가 중요하다. 최근 위생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높아지며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살균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설치와 이용이 비교적 간편한 자외선 칫솔 살균기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여우미 무선 칫솔살균기는 친환경 UV - C LED를 이용하여 세균과 곰팡이 및 미생물을 제거하며, 면도기 거치대를 이용하여 칫솔 외에 면도기까지 살균해 피부 감염까지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력한 살균력과 높은 활용도를 자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여우미 무선 칫솔살균기는 살균에 더불어 건조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기에 칫솔이 습한 환경에 방치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세균 번식의 위험을 효과적으로 줄이며, 본체 디스플레이를 통해 3분 살균 모드와 20분 살균 모드 중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이용에 번거로움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또한 충전식 무선 제품으로 콘센트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화장실 청소 시 불편하지 않을 위치에 간편히 부착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구매 포인트가 되고 있다.

한편, (주)여우미 마케팅 관계자는 “여우미 무선 칫솔살균기를 위생적인 이용하기 위해서는 3개월 주기로 칫솔을 교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바이러스의 경우 번식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매일 자외선을 통한 살균과 칫솔모 완전 건조가 우선적인 관리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