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간업체 브랜드 제작 업무협약
포도·밀 등 사용…상반기 생산 목표
▲ 안산시는 16일 시청 제1 회의실에서 ㈜좋은아침, 군자농협, 안산대부밀 콩 영농조합법인, 청춘영어조합법인 등과 대부도 포도, 대부 김 등 특산물을 활용한 '안산 브랜드 빵'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채만식 안산대부밀 콩 영농조합법인 대표, 조인선 군자농협 조합장, 윤화섭 안산시장, 최세호 좋은아침 대표이사, 청춘영어조합법인 관계자.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는 민간 업체와 단체들과 손잡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브랜드 빵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이날 ㈜좋은아침, 군자농협, 안산 대부 밀 콩 영농조합법인, 청춘영어조합법인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안산 브랜드 빵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안산 토박이 기업인 좋은아침은 지역 특산물인 대부도 포도와 대부 김, 대부도 밀 등을 활용한 브랜드 빵 개발 및 생산, 판매처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군자농협, 안산 대부 밀 콩 영농조합법인, 청춘영어조합은 품질 좋은 특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시는 브랜드 빵 생산과 소비 활성화를 위한 각종 지원을 담당한다. 시와 각 기관, 단체는 올 상반기 중 브랜드 빵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안산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과 협력해 대부도에 대규모 우리 밀 생산단지를 조성한 뒤 이곳에서 생산되는 밀을 활용한 '대부도 우리 밀 익는 국수마을' 조성도 추진 중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빵과 국수 등을 개발해 판매하면 지역 특산물 소비 촉진은 물론 음식 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