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시민 일자리 지원을 위한 기업 채용설명회를 오는 19일 온라인을 통해 시리즈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시민들이 각자 집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의 채용설명회를 처음으로 마련했다.

설명회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비대면 실시간으로 운영함으로써 현장 설명회의 생생한 느낌을 살리고, 시민들이 각자 원하는 일자리 유형을 맞춤형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시리즈 형식의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오는 19일부터 3월5일까지 열린다.

19일 사회적 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의 시니어대상 교육강사 채용, 26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의 간호조무사(전문직)과 업무지원직(무기계약직) 채용, 3월4일 일산차병원의 간호보조와 원무직 채용, 3월5일 보아스 골든케어의 조리원과 요양보호사 채용 등 다양한 채용분야에 대한 채용 모집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첫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50~60대 신중년들이 지원할 만한 직종이 다수 포함됐다.

시는 이번 채용에 이어 고양시 우수중소기업 채용설명회 등 모두 3개 시리즈의 채용설명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의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채용설명회 전날까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로 전화(031-8075-3665)하거나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사전 신청을 하면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코로나19로 취업과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자신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민들의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고양=김도희 기자 kd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