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인이와 함께하는 주인공원 시간여행' 애니 스틸컷. /사진제공=미추홀학산문화원

미추홀학산문화원이 어린이들에게 고을 이야기를 재밌게 전달하기 위한 교육용 애니메이션 시리즈 2편을 제작·배포했다.

2020 지방문화원 및 문화원연합회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했으며 지역 고유의 인문, 문화, 역사 등을 귀여운 주인공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로 풀어내는 방식이다.

1편인 '수봉이와 함께하는 수봉산 탐구여행'은 수봉산 곳곳을 둘러보면서 도시 속 산의 의미와 호국공원으로서 전쟁의 슬픔을 넘어 평화의 중요함을 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2편 '주인이와 함께하는 주인공원 시간여행'은 공원에 남아있는 단서들을 통해 과거 주인선의 탄생부터 현재 주인공원까지의 변화과정을 한 눈에 보여준다.

미추홀학산문화원 관계자는 “올 해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추후 학교 및 마을교육 자료로 사용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이 지역을 이해하고, 애정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지역문화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은 미추홀학산문화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mchhaksa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1일까지 배포기념 애니메이션 감상평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장지혜 기자 j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