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오는 26일까지 인천지역 최대 창업페스티벌 행사인 ‘I-COMEUP 2020 (인천창업벤처한마당)’을 개최한다.

지난 2017년부터 ‘I-STARTUP’ 이라는 행사명으로 매년 개최해 온 ‘인천창업벤처한마당’은 4회째인 올해 ‘I-COMEUP’이라는 행사명으로 개최되며,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인천시가 주최하고 8개 창업벤처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시대를 반영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기획,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온라인 전시관이 운영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시상식과 스타강사 강연 등을 중계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관은 50여개의 인천소재 우수 기업을 홍보하는 ‘우수창업벤처관’, 10여개 기관의 지원사업을 홍보하는 ‘창업벤처지원관’,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 지원 사업을 홍보하는 ‘예비창업패키지관’, ‘초기창업패키지관’으로 구성돼 창업에 관심 있는 참관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생방송은 창업성공 연예인(허경환)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과 인천시장 표창 등 창업 활성화 유공자 30여명에 대한 시상식을 연다. 이와 함께 우수 제품 언박싱 라이브 및 투자유치 IR을 중계해 우수 기업을 홍보하고, 창업 성공 전문가 강연에 이어 힙합그룹 리듬파워의 공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계해 코로나로 지친 창업생태계 종사자와 시민들을 응원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I-COMEUP 2020 인천창업벤처한마당’은 홈페이지(www.icomeup2020.com)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자는 웰컴키트(기념품) 추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