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가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 심리학 전공이 졸업 후 유망 직종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24일 전했다.

동국대 전산원 심리학 전공 관계자는 “심리상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앞으로 고용 증가가 예상되는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직업상담사 등이 미래 유망직종으로 언급되면서 취업난 해결에 더 유리한 심리학 전공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유망직종 진출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발굴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위취득 후 자신이 원하는 대학교의 심리학과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취업 등 다양한 진로 선택이 가능하도록 학생들을 지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 심리학 전공은 재학생 대부분이 2년 내외의 기간에 4년제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도록 전공 로드맵을 운영하고 자격증 준비, 편입 진로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한편,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전산원 내부에서 유명 편입학원 일타 교수진에 의한 편입영어 교육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과정과 주말학사과정에서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 중이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멀티미디어학 전공, 정보보호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관광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행정학 전공, 영화학 전공을 운영중이다. 또한, 1년 4쿼터제 및 편입영어 강화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The 플러스 과정을 신설하여 컴퓨터공학 전공도 운영 중에 있다.

직장인 및 주부 대상으로 운영되는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부동산학 전공 등 총 5개 전공이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