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대표 백기훈)은 10월24일 토요일 인천글로벌캠퍼스(이하 IGC, Incheon Global Campus) 입주 대학들과 함께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현재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는 한국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대학교(SBU)와 패션기술대학교(FIT)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등 5개 대학이 운영중이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었으나,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IGC 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이 원거리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기획되었다.  

IGC 입주 대학교들은 미국·벨기에 본교에서 설정한 유학 입학전형에 따라 학생들을 선발한다.  IGC는 분교가 아닌 ‘확장 캠퍼스’로서 IGC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외국 명문대학을 국내에서 다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교와 동일한 교육과 학위를 받을 수 있다. IGC에서는 본교와 동일한 교수진들이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은 한 학기 내지 1년간 본교에서 수학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백기훈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정부의 방역지침 준수하면서도 학생들의 수업권과 관련한 강의실, 도서관 등의 접근 및 학생들의 생활권과 관련한 학생식당, 기숙사 등의 안전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금번 입학설명회에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입학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IGC 입학 홈페이지(https://igcadmission.igc.or.kr)에서 확인하거나 각 대학에 문의하면 된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