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망 확장·콘텐츠 홍보 펀딩 프로젝트 10월까지
▲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텀블벅 기획전이 오는 10월까지 텀블벅 홈페이지(https://tumblbug.com/collections/sscampus_2020)에서 진행된다. 사진은 텀블벅 기획전 홈페이지 화면.

 

경기문화재단은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 기획전을 통해 펀딩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의 온라인 유통망 확장과 입주단체 콘텐츠 홍보를 위한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기획전에는 ▲한국의 기차를 닮은 필름카메라와의 일상여행을 제안하며 동네사진관과의 지역상생을 추구하는 ‘오브아웃사이더스(소요컴퍼니)’의 프로젝트 ▲집에서 혼자 만들어볼 수 있는 철릭원피스 DIY키트 제작을 제안하는 ‘레츠비’의 프로젝트 ▲반려동물과의 일상 속 행복을 바라며 기획한 ‘몽식×멜리사월드(락희공방)’의 반려동물 인테리어 가구 제작 프로젝트 ▲패브릭 기반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어울릴 수 있도록 기획한 ‘쎄쥬씨’의 서아프리카 원단 미니백과 백팩 프로젝트 등이 참여한다.

크라우드펀딩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으로, 소비자가 직접 투자해 프로젝트를 함께 완성해 나가는 가장 최신의 소비문화 트렌드이다.

누구나 프로젝트의 후원자가 될 수 있다. 후원 참여자는 단체들이 준비한 리워드 제품을 선물로 받게 된다. 리워드 제품은 가방에서 부터 일회용 카메라, 반려동물 인테리어 가구, 생활한복까지 다양하다.

이들 프로젝트는 펀딩 교육 및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1:1 컨설팅 지원을 통해 추진됐다. 이후 펀딩을 성공할 경우 리워드 제품 제작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사업화 지원금’등 2차 지원을 받게 된다.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텀블벅 기획전은 텀블벅 홈페이지(https://tumblbug.com/collections/sscampus_2020)에서 오는 10월 까지 진행된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